본문 바로가기
SNS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제 제한 및 해소 방법: 주요 항목 및 대응 전략

by otarumoo 2023. 7. 12.



구글 애드센스는 웹사이트 소유자에게 광고 수익을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입니다. 그러나 광고 게제 제한이 발생할 경우, 수익 창출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제 제한의 항목들과 이 제한을 해소하는 방법인 대응 전략을 알아봅니다.


4월말 게제 제한 후 7월이 되서야 풀렸어요.



1. 광고 게제 제한 항목
1) 무단 사용 콘텐츠: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광고 게제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나 판권 문제가 있는 콘텐츠는 게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성인 콘텐츠: 성인 콘텐츠, 음란물, 폭력적인 장면 등은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위배되므로 게시할 경우 광고 게제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유해한 프로그램: 악성 코드, 바이러스, 해킹 툴 등의 유해한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사이트 또한 광고 게제가 제한됩니다.

4) 다양하지 않은 콘텐츠: 사이트에 다양한 콘텐츠가 없거나 사용자에게 정보와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광고 게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인종, 성별 등 차별적인 콘텐츠: 특정 인종, 성별, 사회적 지위 등을 비하하거나 차별하는 콘텐츠 역시 게제 제한 대상입니다.

2. 광고 게제 제한 해소 방법
1) 무단 사용 콘텐츠 처리: 자체 제작한 콘텐츠를 사용하거나, 라이선스가 허용된 상용 이미지와 등 제3자 수익을 나누는 경우 제한 해소가 가능합니다.

2) 성인 콘텐츠 제거: 성인 콘텐츠, 음란물, 폭력적인 장면 등을 사이트에서 삭제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유해한 프로그램 개선: 사이트에서 유해한 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하고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여 사용자들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콘텐츠 제공: 원래 콘텐츠를 직접 만들고 다양한 주제로 구성하여 사용자에게 유익한 정보와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세요.

5) 차별적 콘텐츠 삭제: 차별적인 콘텐츠를 삭제하고 공정하며 평등한 측면에서 접근하여 사이트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세요.

광고 게제 제한 항목에 유의하여 콘텐츠를 관리하고 애드센스의 정책을 준수함으로써, 광고 게제 제한을 가급적 피하고 수익 창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응 전략을 참고하여 사이트의 성공적인 수익 창출을 이루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