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리케이션(APP)

PC에서 실시간 음성 텍스트 변환,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voicenote II

by otarumoo 2021. 9. 14.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블로그를 적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개설하고 공부하느라 어제 하루를 그대로 보냈네요. 오늘 이 시간에는 PC에서 실시간 음성을 입력했을 때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VoiceNote II 에 관해 살펴 보겠습니다. 자신있게 적고 있지만 저 또한 알아차린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구글에 검색해 보니 유튜브 영상이 하나 소개 되었고 말 그대로 제가 찾는, 실시간으로 말했을 때 문자로 변환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PC 화면으로 강의하는 유튜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크롬 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Chrome 브라우저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익스플로어를 사용중인 분들은 chrome 크롬을 설치 해주시구요. 영문명으로 voicenote ii 입니다. 구글의 확장프로그램은 플러그인 개념처럼 설치해서 크롬 브라우저에서 특정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화면을 살펴 보겠습니다.

간단히 살펴보고 마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등장하는 화면입니다. 아래 지구본 그림을 클릭하셔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 주시고, 오른쪽 위의 마이크를 클릭하면 시작합니다. 제가 적은 내용의 간단히 살펴보고 ~ 시작합니다 까지를 시현해 보겠습니다.

 

아주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 정도면 자막 작업해서 입히는 동영상 크리에이터 분들의 자막 작업에 한층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물론 저만 그럴 수도 있습니다만,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이번 블로그에 적힌 내용은 여러 플랫폼에 동시에 발행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